Sitemap

Academic Event

Does Hatoyama administration have a will to catch the new Korea-Japan relations?

2010.05.06 5816

 

 

[2010년 상반기 아연 시민강좌_日本 속의 일본, 일본 밖의 日本]

 

 



    • 주제 : 하토야마 정권은 새로운 한일관계를 끌어갈 의지가 있는가?_서승원(고려대 일어일문과)

 

    • 시간 : 2010 4 14() 4

 

    • 장소 : 아연 대회의실



 

 

2010 상반기 시민강좌가 지난 4 14 연구소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시민강좌는日本 속의 일본, 일본 밖의 日本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일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대해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첫 강좌는 본교 일어일문학과 서승원교수가 "하토야마 정권은 새로운 한일관계를 끌어갈 의지가 있는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일본의 한국정책에 대한 가지 오해를 설명하는 것으로 강연이 시작되었으며 한일관계의 주요 쟁점과 민주당 정권의 정책운영시스템의 특색, 그리고 하토야마 민주당 정권이 지향하는 한일관계를 주요 테마로 다루었다. 한일관계에 대한 가지 제언으로 1시간 30분에 걸친 강연이 마무리되었고, 이후 1시간 동안 10 건의 질문과 답변 및 토론이 이루어졌다.

 

 

 

아연 시민강좌는 매년 두 차례 걸쳐 개최되며, 작년 하반기 보이는 중국, 보이지 않는 중국에 이어서, 한일합방 100주년이 올해에는 일본을 특집으로 시민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인과 학부생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으며, 참가비와 사전 등록은 없다.

 

 

 

 

 

 

file
Sitemap